얼마전 유니티 스토어에서 할인을 해서 산 Character Editor.
외모를 설정하고 Prefab이나 Json으로 저장하는 기능이 있는데 해보면 안된다. 윈도우만 그런가...
Console을 확인하면 저장하려는 경로가 이상해서 확인해보니
CharacterEditor.cs의 Save, SaveToJson, LoadFromJson에서 PrefabFolder를 아래처럼 수정해야 된다.
public void Save()
{
PrefabFolder =
UnityEditor.EditorUtility.SaveFilePanel("Save character prefab", PrefabFolder, "New character",
"prefab");
if (PrefabFolder.Length > 0)
{
// 여기 Save("Assets" + PrefabFolder.Replace(Application.dataPath, null));
Save(PrefabFolder);
}
}
public void Load()
{
PrefabFolder = UnityEditor.EditorUtility.OpenFilePanel("Load character prefab", PrefabFolder, "prefab");
if (PrefabFolder.Length > 0)
{
Load(PrefabFolder);
}
//FeatureTip();
}
public void SaveToJson()
{
PrefabFolder =
UnityEditor.EditorUtility.SaveFilePanel("Save character to json", PrefabFolder, "New character",
"json");
if (PrefabFolder.Length > 0)
{
// 여기 var path = "Assets" + PrefabFolder.Replace(Application.dataPath, null);
var path = PrefabFolder;
var json = Character.ToJson();
System.IO.File.WriteAllText(path, json);
Debug.LogFormat("Json saved to {0}: {1}", path, json);
}
//FeatureTip();
}
public void LoadFromJson()
{
PrefabFolder = UnityEditor.EditorUtility.OpenFilePanel("Load character from json", PrefabFolder, "json");
if (PrefabFolder.Length > 0)
{
// 여기 var path = "Assets" + PrefabFolder.Replace(Application.dataPath, null);
var path = PrefabFolder;
var json = System.IO.File.ReadAllText(path);
Character.LoadFromJson(json);
}
//FeatureTip();
}
그런데 이렇게 고쳐도 Prefab은 저장이 안되고(Json은 되고) 유니티 자체가 꺼져버린다. 일단 그냥 json으로...
assetstore.unity.com/packages/2d/characters/character-editor-megapack-116375
Character Editor: Megapack | 2D 캐릭터 | Unity Asset Store
Elevate your workflow with the Character Editor: Megapack asset from Hippo. Find this & more 캐릭터 on the Unity Asset Store.
assetstore.unity.com
'개발 > 유니티' 카테고리의 다른 글
Failed to call Unity ID to get auth code. (0) | 2022.11.16 |
---|---|
2021 블랙 프라이데이 에셋스토어 사용기 (0) | 2021.11.25 |
유니티 에셋과 구독 플랜에서 궁금했던 것 정리 (0) | 2021.11.21 |
댓글