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개발/유니티

Character Editor 에서 Save/Load 안되는 버그 수정

by 장모 2020. 8. 31.

 

Character Editor

 

얼마전 유니티 스토어에서 할인을 해서 산 Character Editor. 

외모를 설정하고  Prefab이나 Json으로 저장하는 기능이 있는데 해보면 안된다. 윈도우만 그런가... 

 

Console을 확인하면 저장하려는 경로가 이상해서 확인해보니 

CharacterEditor.cs의 Save, SaveToJson, LoadFromJson에서 PrefabFolder를 아래처럼 수정해야 된다. 

 

 


        public void Save()
        {
            PrefabFolder =
                UnityEditor.EditorUtility.SaveFilePanel("Save character prefab", PrefabFolder, "New character",
                    "prefab");

            if (PrefabFolder.Length > 0)
            {
                // 여기 Save("Assets" + PrefabFolder.Replace(Application.dataPath, null));
                Save(PrefabFolder);
            }
        }
        
        public void Load()
        {
            PrefabFolder = UnityEditor.EditorUtility.OpenFilePanel("Load character prefab", PrefabFolder, "prefab");

            if (PrefabFolder.Length > 0)
            {
                Load(PrefabFolder);
            }

            //FeatureTip();
        }
        
        public void SaveToJson()
        {
            PrefabFolder =
                UnityEditor.EditorUtility.SaveFilePanel("Save character to json", PrefabFolder, "New character",
                    "json");

            if (PrefabFolder.Length > 0)
            {
                // 여기 var path = "Assets" + PrefabFolder.Replace(Application.dataPath, null);
                var path = PrefabFolder;
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var json = Character.ToJson();

                System.IO.File.WriteAllText(path, json);
                Debug.LogFormat("Json saved to {0}: {1}", path, json);
            }

            //FeatureTip();
        }

        public void LoadFromJson()
        {
            PrefabFolder = UnityEditor.EditorUtility.OpenFilePanel("Load character from json", PrefabFolder, "json");

            if (PrefabFolder.Length > 0)
            {
                // 여기 var path = "Assets" + PrefabFolder.Replace(Application.dataPath, null);
                var path =  PrefabFolder;
                var json = System.IO.File.ReadAllText(path);

                Character.LoadFromJson(json);
            }

            //FeatureTip();
        }

 

그런데 이렇게 고쳐도 Prefab은 저장이 안되고(Json은 되고) 유니티 자체가 꺼져버린다. 일단 그냥 json으로...

 

 

 

 

assetstore.unity.com/packages/2d/characters/character-editor-megapack-116375

 

Character Editor: Megapack | 2D 캐릭터 | Unity Asset Store

Elevate your workflow with the Character Editor: Megapack asset from Hippo. Find this & more 캐릭터 on the Unity Asset Store.

assetstore.unity.com

 

댓글